친구들 8명이 5월13일부터 16일까지 대만여행을 갔습니다.
저는 여러번 가본 곳이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기 위해 갔는데 여행사 통하지 않고 슈슈택시를 이용하기로 했지요.
우리에게 배정된 차량은 9인승 포드 밴이었고 기사님은 영어명 Jason, 본명 왕씬청(王鑫成)이었습니다.
3박4일간 잠만 따로 자고 공항 도착부터 떠날 때 다시 공항까지 완전히 함께했던 기사님입니다.ㅎ
결론부터 말하면 유능한 기사님 덕분에 한마디로 모두 만족하는 아주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패키지 여행을 많이 다녀본 친구들이지만 패키지여행은 여행자 의지와 관계없이 바쁘고 힘들게 다녀야 하는데 비해
이런 자유여행은 코스도 우리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시간도 여유롭게 그리고 지겨운 쇼핑코스가 없다는 것!
기사님은 운전만 하는게 아니고 가이드에 사진사 역할까지 하는데 정말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분이었습니다.
영어보다는 중국어 잘하는 기사로 부탁했는데 우리 기사님은 영어도 잘할 뿐 아니라 중국어 발음도 좋아 알아듣기 쉬웠고 
青岛에 4년 살았기때문에 간체(简体)도 알고 여러모로 편리했고 만족이었습니다.
패키지여행에서 안가는 코스(두번째 사진)도 데리고 가고, 더우니까 시원한 빙음료수 한잔씩 써비스 하고, 비가 오니까 준비한 우산 8개 대령!
기사님이 따라다니며 계속 사진을 찍어주었는데, 파노라마 사진까지........!
특히 대단했던 것은 노래와 함께 연속으로 볼 수 있도록 찍은 사진들을 편집하여 넘겨주는 정성!
8명 모두가 대만족할 수 있는 직업정신이 투철한 서비스였습니다.
기사님과 같이 찍은 사진도 올리고 싶고 더 많은 글 올리고 싶은데 사진이 4장밖에 안 올라가는군요.

기사님의 친절에 깊은 감동 받아 바쁜 와중에도 간단히 글 올립니다.
기사님과 모든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슈슈택시회사의 무궁한 발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王先生,祝您和家人都幸福身体健康。如果你有机会能来韩国应该告诉我。在韩国我就陪您可以当您的导游。我们都希望再见你。我们都觉得非常感谢您。)